본문 바로가기
투자

IBK 기업은행 D-Day통장 (단기중금채) 만기 후기 (2023년 10월)

by 혼밥맨 2023. 10. 1.
반응형

IBK 기업은행 D-Day통장 (단기중금채) 만기 후기 (2023년 10월)

IBK 기업은행 D-Day통장 (단기중금채) 만기 후기를 들려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랜만에 찾아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이번에는 제가 최근 경험한 IBK 기업은행의 단기중금채 상품에 대한 만기 후기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바로 들어가보도록 하죠!

 

상품 소개

IBK 기업은행의 D-Day통장, 바로 단기중금채입니다. 이 상품은 안전하면서도 높은 금리를 제공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었어요. 제가 투자한 당시 금리는 4.74%로 나쁘지 않은 편에 속합니다.

투자 금액 및 기간

저는 3,000,000KRW을 투자하였고, 투자 기간은 만기로 결정했습니다. 만기는 정확히 언제일까요? 기대감으로 가득 찬 마음으로 시작했죠.

 

만기일의 기대와 현실

만기일이 다가올수록 기대감은 더욱 높아졌습니다. 어떤 세금 혜택이나 추가 혜택이 있는지 궁금증이 쌓여갔죠.

 

만기 당일의 기분

드디어 D-Day가 도래했습니다! 예상 수령액은 얼마일까 궁금증에 가득 찬 채로 은행을 찾았습니다.

 

만기 후 수령액

만기 당일, 세후 수령액은 3,141,811원이었습니다. 예상보다 많은 금액을 받게 돼서 기분은 상쾌했습니다.

수령액의 구성

수령액은 원금과 이자의 합으로 이루어져 있었어요. 이자가 원금을 뛰어넘어가니 기뻤습니다.

세금 부과와 실수령액

다만, 세금 부과가 있어서 실수령액은 조금 줄어들었습니다. 그래도 예상보다 충분한 금액이었기에 크게 신경 쓰이진 않았습니다.

 


투자 결과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

IBK 기업은행의 D-Day통장을 선택한 것에 대한 만족감이 높습니다. 안전하게 투자하면서도 어느 정도 수익을 올릴 수 있었기 때문이에요.

향후 투자 계획

이 경험을 토대로 향후에도 비슷한 상품에 투자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양한 은행의 상품들을 비교해보고 결정할 계획입니다.

 

마무리

이렇게 IBK 기업은행의 D-Day통장 (단기중금채) 만기 후기를 공유했습니다. 안전하게 운용되는 상품으로 투자를 고려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더 다양한 금융 상품을 경험해보고 여러분과 함께 나누어 가고 싶어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